티스토리 뷰
"동안 쯔지"는 당나라 개원 년에 만들어졌으며 후난 성 둥 안현의 일부 식당에서 발명되었으며 수천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전설에 따르면, 동안 군청은 크지 않았지만 북으로 오가는 상인들이 모두 이곳을 통과하고 시정이 번화했다고 전해진다.한 번, 몇 분이 북상하여 장안에 가서 하셨다.장사하는 상인이 이 곳을 지나쳐 밤에 가게를 찾아 투숙하자, 모두들 배가 고파 점원에게 먼저 음식을 차려 달라고 청했는데, 이때 객점의 주방은 벌써 문을 닫았고, 어쩔 수 없이 주인은 요리사에게 대낮에 삶은 남은 닭 몇 마리를 잘게 다져서 손님 상인에게 볶아 먹게 하였는데, 의외로 맛이 뛰어나, 손님들의 칭찬을 받자, 그는 어쩔 수없이 요리의 이름을 물어 보았습니다. 주인이 이름을주었습니다. "동안 치킨"으로.
상인들의 선전 이후, 그 명성은 곧장 장안으로 향했습니다. 이 요리는 점차 유명 해졌고 과거 상인들의 호평을 받았습니다. 그 당시의 요리는이 곳을 몰라 와이 푸관 샤오, 현 할아버지도 나중에이 현에 이런 유명한 요리가 있다는 걸 알게 됐어요. 알아 내기 위해 개인적으로 맛 봤어요. 정말 맛 있었어요. 현 할아버지는 나중에 가게에 부드러운 닭고기를 사용하여 맛을 더 좋게 만들 것을 제안했고 나중에 이름을 "동안 쯔지"로 변경했습니다.
이 요리는 끊임없는 개량을 거쳐 오늘에 이른다.이 일은 본래 급한 일에 대처하는 것이었는데, 점원들은 한바탕 소란을 피웠을 뿐이었다.손님 배불리 먹이기 위해 역사의 명물 요리를 만들어 내었다. 허허!
"동안자계"는 말하면 다시 구운 고기와 비슷하지만, 돼지고기가 아닌 닭을 사용했을 뿐입니다.